PC게임 (On-line, Steam)/생존, 크래프팅 (Survival, Crafting)

래프트(Raft) - 캐러밴 타운 (Caravan Town)

Mr.Miki 2020. 10. 15. 00:13
반응형

최근 래프트에서 신규 지역인 탄가로아 도시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면서 캐러밴 지역도 탐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발보아 섬이 마지막 발견된 대형섬이였던만큼 신규 지역과 신규 아이템 등은 굉장한 흥미를 유발했죠.

업데이트된 아이템 등은 해당 지역을 리뷰하면서 함께 올리고 사용 후기 및 방법은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캐러밴 타운 초입

발보아 섬에서 좌표를 얻고 이동할 수 있는 캐러밴 타운의 입구 모습입니다. 각양각색의 캐러밴들이 섬에 모여 하나의 마을과도 같은 형태를 이루고 있는 모습에 따와 캐러밴 타운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 같네요.

첫 번째 퍼즐

우선 캐러밴 타운을 파밍하면서 위로 오르다 보면 이렇게 생긴 호스들이 보입니다. 이 호스들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그 끝자락에 물을 틀 수 있는 곳에 도착하게 됩니다. 물을 틀어보면 호스들이 연결되지 않아 이제 무분별하게 뿌려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위 사진처럼 호스들의 물을 하나의 파이프처럼 이어지게 하면 그 끝에 이러한 퍼즐을 풀게 된 이유와 마주하게 됩니다.

첫 번째 퍼즐의 끝

해당 우물과도 같은 곳에 호스를 이어 물을 뿌려 채울 경우 밑바닥에 있던 짚라인 부품이 물을 타고 올라오게 됩니다.

우리는 이것을 총 3개를 모아야합니다. 그중 1개를 얻은 셈이죠.

찾아낸 부품 1/3
3개를 찾아야 하는 이유

첫 번째 퍼즐을 풀고 꼭대기에 도착하면 한 캐러밴에 위와 같은 곳이 있습니다. 우리가 부품이 3개가 필요한 이유죠. 부품을 3개를 모아 와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시 부품을 찾기 위해 섬을 샅샅이 뒤져봐야 합니다.

밖으로 나와 절벽쪽으로 가면 무슨 로켓 탄두 같이 생긴 물체가 있을 겁니다. 스크린샷은 찍지 못했지만 폭발성 가루 1개를 요구하는 녀석이니 출발하기 전에 1개 챙겨가도록 합시다. 만약 챙기지 못했다면 다시 배로 돌아가 1개 챙겨 와 줍시다. 혹은 아예 여분으로 가지고 있는 폭발성 가루가 없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2번째 혹은 3번째일 수도 있는 또 다른 퍼즐을 향하는 길에 독 복어가 있으니 거기서 짚라인 부품을 얻을 겸 하나 챙겨 오면 됩니다.

우선은 폭발성 가루를 가지고 있다는 혹은 얻고 왔다는 전제하에 진행 하겠습니다.

폭발성 가루 1개를 사용한 후 어디론가 발사되는 로켓

가루를 사용하게 되면 위처럼 로켓 발사를 하게 됩니다. 이 녀석을 잘 주시해야 합니다. 얘가 바로 2번째 부품이거든요.

찾아낸 부품 2/3

보시는 것처럼 보급 떨어지듯이 착륙하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이제 저곳으로 가서 부품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또 한 번 스크린샷이 누락되었습니다만.. 이제 마지막 부품을 찾을 차례입니다. 섬을 돌아다니다 보면은 뜬금없이 자전거가 있는 구역이 있습니다. 섬 가장 아래쪽에 있어요. 바닷가 근처고 자전거랑 무슨 파이프 같은 게 연결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그곳에서 파이프를 따라 바닷속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파이프를 따라 쭉 들어가다 보면 이거 숨이 모자란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시겠지만 괜찮습니다.

중간중간 숨을 쉬어갈 수 있는 포인트들이 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주위를 잘 둘러보며 천천히 나아가시면 됩니다. 너무 어두울 경우를 대비해 전조등을 꼭 챙겨주세요.

참고로 위 구간이 독 복어가 나오는 구간입니다. 독 복어를 대비해 활을 챙겨주시면 보다 수월하게 독 복어를 제압할 수 있습니다. 숨이 부족하지 않게 산소 체크도 잘해주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중간 산소 포인트에 도착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마지막 퍼즐, 찾아낸 부품 3/3

독 복어를 제압하고 산소를 채워가며 파이프를 잘 따라왔다면 위처럼 컨테이너 박스 하나를 마주하게 됩니다. 최종 목적지입니다. 이곳에서 짚라인 부품 1개와 의무실 열쇠 1개를 획득 후 다시 지상으로 돌아가 주시면 됩니다.

부품 3개를 모두 모아 와 사용해주면 드디어 짚라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캐러밴 타운의 진행을 이어나갈 수단과 동시에 이후 가게 될 탄가로아 도시 공략의 주요 장비 중에 하나죠. 물론 자신의 배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짚라인 도구와 설치형 짚라인

짚라인 도구는 장비처럼 캐릭터에 착용시키는 아이템이고 짚라인은 가구처럼 설치하는 아이템입니다.

성공적으로 짚라인 도구를 만들었다면 어서 착용하고 짚라인을 사용해봅시다. 짚라인을 타고 가는 저곳을 통해 우리는 탄가로아 도시로 가는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란-

도착한 곳은 시장의 캐러밴입니다. 이곳에서 아이템을 파밍 해줍시다. 참고로 배터리 충전기 부품이라는 퀘스트 아이템이 있는데 이건 짚라인 부품처럼 퍼즐로 숨어 있는 친구가 아니니 따로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짚라인 부품을 찾다 보면 자연스럽게 얻어지는 녀석입니다.

배터리 충전기 부품을 다 모아서 사용하면 위처럼 배터리 충전기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여태까지 배터리를 다 쓰고 나면 충전도 못하고 이걸 어떡하지 했지만 안녕입니다. 이제부터는 충전기 잘 꼽아주면 됩니다!

이제 시장의 캐러밴에서 나와 짚라인을 타고 이동해주면 의무실로 향할 수 있게 됩니다. 가는 길에 보이는 돼지 녀석들도 모주 처단해줍시다.

의무실 입구

어둡지만 의무실 입구에서 열쇠를 사용한 모습입니다.

안에 들어가서 위 아이템들을 파밍하고 다시 시장의 캐러밴으로 돌아가 잠겨 있던 상자를 열어줍시다!

상자깡에 성공하면 여러 재료 아이템이 들어 있는 나무 상자와 쪽지를 발견하게 됩니다.

탄가로아 도시

드디어 우리는 탄가로아 도시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캐러밴 타운 파밍도 성공적이군요. 얻은게 많습니다!

짚라인 장비와 짚라인, 배터리 충전기 그리고 탄가로아 도시의 좌표를 얻었다면 캐러밴 타운 파밍은 성공적으로 끝내신겁니다. 아! 시장의 모자도 잊지말고 꼭꼭 챙겨줍시다.

캐러밴 타운 파밍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좌표도 얻었으니 서둘러 탄가로아 도시로 이동해야겠군요!

다음 글은 탄가로아 도시로 파밍 및 공략을 다루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