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중인 게임 ( Now Playing Game )/세븐 데이즈 투 다이 ( Seven days to die )

세븐 데이즈 투 다이 - 업그레이드 / 커스터마이즈.(3)

Mr.Miki 2020. 11. 17. 21:25
반응형

무기들은 전부 각각의 파츠들을 이용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무기의 아이템 등급에 따른 업그레이드 파츠 개수가 정해지게 됩니다.

ex ) 1 레벨 아이템 = 업그레이드 파츠 1개 / 6 레벨 아이템 = 업그레이드 파츠 4개

또한 해당 무기만이 사용할 수 있는 고유 파츠가 있고 모든 무기가 사용할 수 있는 공용 파츠가 있으며 근접 무기만 사용할 수 있다던지 원거리 무기만 사용할 수 있다던지 등의 파츠 제한 역시 존재합니다.

* 모든 아이템 등급은 5 레벨 아이템 등급과 6 레벨 아이템 등급을 가지고 예를 들겠습니다.


6. 근접 무기

근접 무기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우선 통합적인 근접 무기에 관해 알아봅시다.

손잡이라는 파츠 강화는 공통적으로 모든 근접 무기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생긴 디자인의 파츠가 총 3종류 존재하며 위 파츠는 " 모든 근접 " 무기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맥락으로 모든 근접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파츠인 무거운 헤드 개조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위 2가지는 근접 무기 커스터마이즈에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고 시작합니다. 고정적인 파츠 강화인 거죠.

그 외 각 무기 특성별로 장착할 수 있는 파츠가 존재하며 해당 무기 특성에 맞지 않으면 장착하지 못합니다.

의외로 이 무기 특성일 것 같지만 장착하지 못하는 아이템도 존재합니다.


(1). 둔기 계열 ( 나무 곤봉, 강철 곤봉, 야구방망이 등 )

가장 기본적인 무기이자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근접 무기인 둔기류입니다.

그중에서도 야구방망이는 가장 다루기 쉬우며 훌륭한 무기이고 강철 곤봉은 짧은 사거리가 아쉽지만 그래도 매우 훌륭한 성능을 가진 무기입니다.

이렇듯 둔기류는 가장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고 가장 많은 파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덕분에 가장 넓은 커스터마이즈 선택폭을 가진 무기이기도 합니다.

우선 둔기류의 가장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는 무기인 야구방망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5 레벨 야구방망이의 경우 위처럼 커스터마이즈 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화염 자루 대신 다른 둔기 전용 파츠를 장착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둔기류의 경우 전용 파츠 강화 아이템을 총 3가지 가지고 있습니다.


둔기 전용 파츠의 상세 설명 및 적용 시 외형입니다.

가시철사, 금속 스파이크, 금속 체인은 오로지 둔기에만 장착할 수 있으며 여기서 말하는 둔기는

* 나무 곤봉, 강철 곤봉, 야구방망이 등의 계열 아이템이며 슬레지해머라고 분류되어 있는 묵직한 친구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가장 선택지가 많은 친구이기 때문에 둔기는 취향에 따른 커스터마이즈 혹은 둔기 전용 파츠로 인한 외형 덕분에 각양각색의 커스터마이즈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가장 효율이 좋다고 느끼며 가장 애용하는 커스터마이즈는 5 레벨 기준 위와 같으며 아이템 툴팁에 적힌 성능을 읽어보시고 본인의 취향에 맞게끔 착용하시면 좋습니다.

* 그러나 결국 6 레벨 아이템을 파밍 하면 모든 권한을 누릴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 중인 6 레벨 야구방망이의 상세 스펙이며 마체테 이전 가장 애용하던 무기이기도 했습니다.


야구방망이가 둔기류 중 유일한 양손 무기이며 양손을 담당한다면 한 손 담당은 강철 곤봉이 있습니다.

야구방망이와 같은 파츠를 사용하며 커스터마이즈 또한 똑같이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5 레벨 기준 세팅은 위와 같으며 화염 자루 대신 둔기 전용 파츠를 장착해주셔도 좋습니다.

6 레벨 기준 세팅은 위와 같으며 둔기 전용 파츠는 취향에 따라 디자인에 따라 마음에 드시는 걸 착용하시면 됩니다.


강철 곤봉의 둔기 파츠 착용 외형입니다.


(2). 날붙이 계열 ( 뼈 칼, 사냥용 칼, 마체테 )

 

둔기류를 제외하고부터는 거의 모든 근접 무기류가 비슷한 커스터마이즈 세팅을 가지게 됩니다.

5 레벨 기준 3칸 중 무거운 헤드와 인체 공학 손잡이를 장착함으로써 2칸의 자리가 고정적으로 묶이게 되어 1칸의 여유밖에 없는 곳에 솔직히 장착할 수 있는 파츠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화염 자루나 무기의 고유 파츠를 장착하게 되는 거죠.

5 레벨 마체테의 기준으로는 위와 같은 커스터마이즈 세팅을 사용하였으며 화염 자루 대신에 굳이 날붙이 무기 고유 파츠를 장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날붙이 무기 고유 파츠로 보이지만, 도구에도 장착이 가능한 파츠입니다.

공격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많이 안쓰러운 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무거운 헤드와 같은 부위를 사용하기 때문에 무거운 헤드와 같이 사용할 수 없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단, 다이아몬드 칼날 끝의 경우에는 무거운 헤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별도의 외형 변경점은 없습니다.


6 레벨 기준 마체테의 상세 스펙 및 세팅이며 현재 제가 애용하고 있는 근접 무기이기도 합니다.


(3). 슬레지해머 계열 ( 모든 슬레지해머 )

가장 높은 공격력을 지닌 셉투다의 죽창 무기인 슬레지해머입니다.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한층 더 흉악하게 만들 수 있는 무기입니다만 고유 파츠가 없어 아쉬운 무기입니다.

5 레벨 기준 세팅은 위와 같으며 이후 다룰 무기들도 이 세팅에서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처음 커스터마이즈를 사용할 때 둔기류 파츠 강화가 슬레지해머에도 적용될 줄 알았지만 어떻게 해도 장착이 되지 않아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 둔기류 파츠 강화인 3가지는 슬레지해머에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6 레벨 기준 슬레지해머의 상세 스펙 및 커스터마이즈입니다.


(4). 창 계열 ( 모든 창 무기 )

창 또한 슬레지해머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고유 파츠라고는 마체테와 공유하는 날붙이 정도이며 딱히 선택지가 없습니다.

5 레벨 기준 스펙 및 커스터마이즈는 위와 같습니다.

화염 자루 대신 다른 날붙이 파츠를 장착해도 좋으나 화염 자루를 추천드립니다.

6 레벨 기준 스펙 및 커스터마이즈이며 화염 자루 대신 다른 날붙이 파츠를 착용해도 좋으나 날붙이 파츠의 성능이 상당히 좋지 않기 때문에 화염 자루를 장착한 세팅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5). 너클 계열 ( 모든 너클 무기 )

선택지의 폭이 가장 최악인 무기입니다.

고유 파츠도 없으며 화염 자루 장착도 불가능한 여러모로 안타까운 무기입니다.

5 레벨 기준 위처럼 세팅하면 되지만 6 레벨의 경우 마땅히 세팅할 파츠가 없어 그냥 5 레벨로 충분합니다.


(6). 스턴 배턴 / 전기 몽둥이

 어중간함의 끝판왕인 전기 몽둥이입니다.

너클 무기급으로 안타까운 친구이며 고유 파츠인 스턴 배턴 리펄서가 존재하기는 합니다.

그러나 화염 자루도 날붙이 파츠도 무거운 헤드도 장착 못하는 기이한 무기입니다.

세팅할 수 있는 파츠가 딱히 없기 때문에 자체적인 성능 상향 말고는 커스터마이즈 부분에서는 6 레벨의 이점이 없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