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들은 전부 각각의 파츠들을 이용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무기의 아이템 등급에 따른 업그레이드 파츠 개수가 정해지게 됩니다.
ex ) 1 레벨 아이템 = 업그레이드 파츠 1개 / 6 레벨 아이템 = 업그레이드 파츠 4개
또한 해당 무기만이 사용할 수 있는 고유 파츠가 있고 모든 무기가 사용할 수 있는 공용 파츠가 있으며 근접 무기만 사용할 수 있다던지 원거리 무기만 사용할 수 있다던지 등의 파츠 제한 역시 존재합니다.
* 모든 아이템 등급은 5 레벨 아이템 등급과 6 레벨 아이템 등급을 가지고 예를 들겠습니다.
3. 저격소총 파츠 강화 / 커스터마이즈
저격소총의 경우 크게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볼트액션 방식의 장전 용량이 1발이 최대치인 사냥용 라이플을 수렵용으로 커스터마이즈 하여 사냥용으로 쓰는 방식
사수용 라이플과 저격 라이플을 이용한 좀비나 유저를 사살하는 방식
보통 위에 2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저격소총을 사용합니다.
단, 어디까지나 크게 분류된 예시이며 사수용 라이플과 저격 라이플을 사냥용으로 사용하기도 충분하며 사냥용 라이플을 좀비나 유저를 잡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격소총은 배율 스코프 장착이 가능하며 최대 " 8 배율 " 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1). 저격소총 ( 사냥용 라이플 및 모든 저격 총기 )
사냥용 라이플은 이름값을 해야 합니다.
볼트액션 방식으로 인한 1발의 장전 제한이 있으며 그로 인한 좀비와의 다수전에서 전혀 힘을 쓸 수 없습니다.
물론 관통을 이용하고 재장전 속도 스킬을 투자해 페널티를 삭제하면 어느 정도 사용할 수는 있게 됩니다.
그러나 차라리 그쪽에 사용될 탄환과 위험을 감수 할바에 좀비는 근접 무기나 다른 총기로 처리하고 이 총기는 그냥 동물을 사냥할 때 사용하길 추천드립니다.
위에 제시된 커스터마이즈는 사냥, 좀비 사살에 충분히 사용 가능한 커스터마이즈이며 총열 확장이나 2각대를 제외하고 사냥용 커스터마이즈로 이용해도 좋습니다.
6 단계 아이템 등급이라면 위 커스터마이즈에 사냥꾼 개조를 추가하면 사냥용 커스터마이즈 완성입니다.
곰도 첫 발에 은신 + 헤드샷을 이용해 운 좋으면 1발에 지옥으로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관련 스킬 레벨이 많이 낮을 경우 상당히 많은 헤드샷을 맞춰주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그건 어느 총기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저격소총은 보통 위에 제시된 커스터마이즈 말고는 사용할 게 없기도 합니다.
그러나 사냥용 라이플은 탄창 확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탄창 확장이 제외되어 있으니 다른 저격 총기는 6단계 기준 위 3가지 커스터마이즈에 탄창 확장 개조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5단계의 경우 2각대를 제외하고 탄창 확장을 하셔도 좋습니다.
4. 산탄총/샷건 , 파츠 강화 / 커스터마이즈
샷건은 최대 2 배율 스코프까지 장착 가능하며 2연발 샷건의 경우 배율 스코프 장착이 불가능합니다.
자동 샷건을 제외하고 다른 샷건들은 각각의 개성에 맞는 전용 커스터마이즈 혹은 커스터마이즈 제한이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즈를 이용한 산탄 발사체 범위에 관한 다양한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1). 2연발 샷건
2연발 샷건의 경우 배율 스코프의 장착이 불가능합니다.
탄창 확장 역시 불가능하며 장전 용량은 2발 고정입니다.
기본적으로 총신이 짧은 형태이기 때문에 총열 자르기 또한 불가능합니다.
상당히 제한이 많은 총기이므로 총기 커스터마이즈에 제한이 많습니다.
위에 제시된 커스터마이즈가 가장 보편적인 총기 커스터마이즈일 것으로 생각되며 아이템 등급 5 단계의 경우 위처럼 사용하는 게 가장 좋았습니다.
애초에 2연발 샷건은 긴급용, 보험용으로 사용하는 느낌이 강해서 공격력 극대화 혹은 좀비 무리에서 탈출하거나 건물에 갇혔을 때 급하게 이동하면서 돌파할 때 쓰기 용이하도록 개조하였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2연발 샷건의 커스터마이즈이며 처음에 제시된 사진의 커스터마이즈에서 레이저 조준기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레이저 조준기 대신 무기 손전등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2). 펌프식 샷건
7일의 밤 주무장 혹은 도시 파밍의 주무장 등 각 사용처의 주무장으로 애용되며 최고의 돌파형 무기입니다.
탄창 확장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장전 용량을 늘리고 개머리판과 손잡이를 이용해 이동 사격에 최적화시킬 수 있으며,
총신 절단을 이용한 다수전 특화 혹은 소염기 장착을 통한 반동 억제를 주어 이동, 돌파에 가장 최적화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 샷건 다음으로 다양한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며 개인적으로 셉투다에서 가장 애용하는 총기입니다.
아이템 등급 5 단계 기준으로는 위처럼 사용하고 있으며 탄창 확장의 경우 샷건 튜브 확장 개조라는 별도의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샷건의 특성상 근접 사격 혹은 이동 사격이 잦은 편이라 개머리판의 경우 필수적인 파츠라고 생각되어 모든 샷건에 추가해 사용하는 편입니다.
총열 관련 커스터마이즈는 제법 유동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7일의 밤처럼 좀비가 많은 다수전에서는 총신 절단을 이용해 범위를 확장하고 시가지 전 혹은 파밍 위주의 움직임에서는 총열 확장이나 소염기를 이용해 반동을 억제하고 빠른 기동성을 주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펌프식 샷건의 커스터마이즈이며 6단계가 됨으로써 추가된 커스터마이즈는 반사 조준경입니다.
단, 반사 조준경의 경우 유동적으로 변경되며 레이저 조준기를 더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배율 스코프의 장착이 가능하지만 2 배율까지이며 2 배율 스코프를 장착함으로써 차단되는 시야가 많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꼭 배율 스코프를 장착하고 싶으신 분들은 반사 조준경까지만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자동 샷건의 경우 펌프식 샷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단, 샷건 튜브 확장 개조는 펌프식 샷건의 고유 파츠이므로 이 자리는 드럼 탄창으로 대체됩니다.
5. 활 / 석궁 파츠 강화 / 커스터마이즈
석궁의 경우 배율 스코프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합니다.
총기에 비해 적은 커스터마이즈 선택지와 파츠가 있습니다.
장전 용량이 1발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선택지에 제한이 많기 때문에 파츠 강화는 고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모든 활의 종류
활의 경우 종류를 가리지 않고 모든 커스터마이즈가 똑같기 때문에 하나의 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템 등급 5단계 기준 위 커스터마이즈가 가장 기본적이며 인체 공학 손잡이 대신 사냥꾼 개조가 대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6단계 등급의 경우 저 3가지에 사냥꾼 개조를 하면 활은 더 이상 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가 없습니다.
석궁보다 제한적인 커스터마이즈 선택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파츠로 고민할 필요가 없기도 합니다.
* 화살 받침은 활만의 고유 파츠입니다.
(2). 모든 석궁의 종류
석궁 또한 상당히 제한적인 커스터마이즈 선택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활 보다 많은 선택지라고 해봐야 조준경과 조준기 정도입니다.
보통의 경우 위처럼 사용하며 조준경이나 조준기 대신 사냥꾼 개조를 하기도 합니다.
배율 스코프는 최대 4 배율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아이템 등급 6단계의 경우 위에 커스터마이즈에 사냥꾼 개조를 추가하면 됩니다.
재장전이 필요한 모든 무기에는 탄띠 개조 커스터마이즈가 필수입니다.
의상 커스터마이즈이며 상의 갑옷 혹은 다리 갑옷에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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