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중인 게임 ( Now Playing Game )/세븐 데이즈 투 다이 ( Seven days to die )

세븐 데이즈 투 다이 - 근접 무기.(1)

Mr.Miki 2020. 11. 1. 1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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셉투다의 건축에 이어 이번에는 무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무기는 좀비 아포칼립스에서 살아남기 위한 가장 중요한 수단이죠. 셉투다에도 다양한 무기들이 있지만 우선적으로 알아볼 무기는 근접 무기입니다.

총기류, 폭발물 등은 화력 하나는 보장되지만 그만큼 파밍 난이도가 높고 소음으로 인한 위험 부담이 크며 총기류의 경우 탄약 문제가 가장 크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가장 접하기 쉽고 자주 사용하게 되는 근접 무기에 대해서 다루어보겠습니다.


1. 나이프 계열 (Knife)

날붙이 무기인 나이프 계열입니다. 보통 날붙이 무기 하면 좀비 아포칼립스에서는 일본도를 먼저 떠올리고는 하죠.

워낙 대중매체를 통해 이 치사량 높은 갓뽕도가 사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셉투다에는 이 일본도가 없습니다. 당연히 일뽕도 들고 무쌍도 못하고요.

날붙이 무기 계열이지만 거의 도구급으로 사용되는 무기로 볼 수도 있습니다.

가장 기초가 되는 무기인 뼈 칼입니다. 디자인은 위와 같으며 단검 느낌의 무기입니다.

리치가 매우 짧은 대신 공격 속도가 높지만 공격력 또한 낮습니다. 정 사용할 무기가 없다면 무기로 사용하셔도 되지만, 이 무기는 그냥 동물의 사체를 채집하여 고기 및 가죽을 얻는 용도로 사용해줍시다.

뼈 칼

뼈 칼의 상위 호환인 사냥용 칼입니다. 기본적인 틀은 뼈 칼과 같으며 단지 외형 변경과 능력치 상승만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능력치가 올랐다고 해서 메인 무기로 사용할 수준은 아닙니다. 이거 하나 보고 스킬을 찍어주기도 애매하고요.

이 무기 역시 채집용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사냥용 칼

근접 도검류, 날붙이 무기의 최종 형태입니다.

마체테라 불리는 이 녀석은 이전의 두 채집 칼과는 다르게 모션부터 바뀌어 있습니다.

최종 형태답게 채집 대신 전투에도 능한 이 무기는 비로써 이제 무기라고 불릴 정도로 상당히 괜찮은 스펙을 가졌습니다.

무기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강력해질 수도 있으며 스킬을 투자해 좀비들을 도륙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스닉 관련 스킬과 더해 암살 플레이를 할 수도 있으며 베는 맛이 쏠쏠한 무기입니다.

마체테


날붙이류 무기가 영향을 받는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 투자를 통해 더 강력한 무기 사용이 가능해지며 무기 제작 또한 가능해집니다. 위 스킬에 투자 없이 해당 무기를 전투용으로 사용할 경우 처참한 대미지와 무기의 성능을 맛볼 수 있습니다.


2. 둔기 계열 (Blunt weapon)

둔기 계열의 기초 무기입니다. 튜토리얼에서도 제작하게 되는 나무 둔기이죠.

가장 초기형 무기답게 제작이 쉽고 수리도 간편하지만 그만큼 성능은 부족합니다. 짧은 리치와 낮은 공격력 덕분에 잠깐 쓰다가 버려지거나 아예 사용되지 않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나무 둔기

나무 둔기 이후 사용되는 야구 방망이입니다. 실질적으로 이 녀석이 둔기 계열 종결로 봐도 될 정도로 훌륭한 친구죠.

각종 매체에 나오는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에서도 훌륭한 면모를 보여주는 이 무기는 운만 좋다면 초반에 파밍 되어 좀비들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훌륭한 무기로 스펙업이 가능하며 스킬 투자 시 종결급 근접 무기로 탄생하게 됩니다.

둔기류로 분류되는 무기들 중 유일한 양손 둔기 무기이기 때문에 해머 쪽에 가까운 둔기 무기입니다.

야구방망이

둔기류이지만 정말 애매한 무기 중 하나인 스턴 배트입니다. 전기를 뿜는 이 무기는 겉보기엔 정말 훌륭해 보이나 매우 애매한 성능과 능력 덕분에 저는 사용하지 않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제법 비주류의 느낌이 강했습니다.

PVP 서버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PVE 서버에서 굳이 이 무기를 사용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공격력, 리치, 공격 속도 등 전부 애매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유일한 장점이라고는 사용 시 뿜어지는 스파크로 인해 좀비가 감전에 걸리는 점 정도겠네요.

무기를 휘두르다 보면 위처럼 무기에 전기가 휩싸이게 됩니다. 이펙트 쪽으로는 매우 훌륭함.

전기 몽둥이

둔기 계열의 최종 테크인 강철 곤봉입니다. 획득 시점 역시 상당히 늦으며 그만큼의 스펙을 자랑하는 무기입니다.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며 공격 속도 관련 스킬과 함께 사용하면 상당히 위협적인 면모를 보여줍니다.

강철 곤봉


둔기, 곤봉류가 받는 스킬 효과입니다. 기타 내용 및 사용 이유는 위에 설명한 날붙이류와 같습니다.


* 스턴 배트의 경우 힘이 아닌 지능 영향을 받습니다.


3. 너클 계열 (Knuckle)

기초 너클인 너클 랩입니다. 타 종류의 기초 무기와 마찬가지로 낮은 공격력을 가진 초기형 무기이며 리치는 매우 짧습니다. 아이템 파밍 중에 획득하였을 경우 보통 분해되기 일쑤이며 정말 사용할 무기가 없을 때 기용되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너클 랩

너클 랩의 상위 호환인 2단계 너클 무기 철제 너클입니다.

대부분 3단계로 구성된 무기 단계에서 2단계인 것치고는 날붙이 무기류와 마찬가지로 형편없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너클 랩과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철제 너클

너클 무기의 최종 형태, 강철 너클입니다. 최종 무기이지만 그 외형은 너무 비참하죠.

아무 잡동사니 줏어다가 손가락에 끼고 있는 모습은 안쓰럽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무기의 성능은 정말로 안타깝죠.

너클 무기는 컨셉충이 아닌 이상 소화하기 힘든 것 같습니다. 저도 예능용으로 몇 번 사용하고 다 분해해버렸습니다.

강철 너클


너클류 무기가 받는 스킬 효과입니다. 기타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같이 사용하면 좋은 스킬입니다. 위에 정리된 3가지 무기 말고도 다른 무기들과도 호환되며 질풍 강타의 경우 스킬 내용에 표기된 무기를 잘 확인하고 스킬을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근접 무기 5가지 중 3가지 종류를 알아보았습니다. 이후 나머지 2가지에 대해서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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