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중인 게임 ( Now Playing Game )/세븐 데이즈 투 다이 ( Seven days to die )

세븐 데이즈 투 다이 - 원거리 무기 / 활과 석궁

Mr.Miki 2020. 11. 7.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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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활 & 석궁 ( Bow & Crossbow )

좀비 아포칼립스에서 총기와 함께 자주 등장하는 원거리 무기입니다.

총기에 비하면 공격력은 낮지만 적은 소음으로 원거리에서 빠르게 적을 처치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하이 리스크 , 하이 리턴인 총기에 비하면 사용자의 기량에 따라 로우 리스크 , 하이 리턴 혹은 로우 리스크 , 하이 리턴의 무기가 되기도 합니다.

로우 리스크로 고정시키는 이유는 좀비를 죽이는 데 있어 소음이 적고 원거리에서 상대하는 만큼 안정적이며 좀비를 죽이는 데에 있어서 공격력이 부족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머리를 노릴 경우 일격사, 머리를 노릴 수 없을 경우 몸에 화살 수십 발을 꽂아버려도 되고 다리를 쏴서 불구를 만들거나 넘어 뜨릴 수도 있으며 ' 레인저의 궁도 ' 책을 통하여 보다 효과적인 디버프를 먹일 수도 있습니다.

단, 리스크가 적은 대신에 어디까지나 사용자의 기량을 타는 무기이기 때문에 손에 맞지 않는다면 익숙해지는 데까지 상당히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 별도의 활 커스터마이즈를 하지 않을 경우 화살이 곡사의 형태로 날아가기 때문에 적 조준 시 에임을 살짝 위로 두고 발사해야 합니다.

* 3단계 활인 컴파운드 활을 파밍 하거나 활의 커스터마이즈를 할 경우 화살이 일직선으로 날아가기 때문에 정조준 발사가 가능해집니다.

* 석궁 또한 위와 같은 단점이 있으나 활에 비해 곡사가 심하지 않은 편이라 에임을 그리 높게 두지 않아도 됩니다.


- 사용되는 탄약

화살 ( Arrow )

활이 사용하는 탄약은 화살입니다.

석궁과는 공유되지 않으며 오로지 활만 사용 가능합니다.

' 레인저의 궁도 ' 책을 통하여 불화살과 폭발 화살을 제조할 수 있습니다.

불화살과 폭발 화살을 사용한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철제 화살은 파밍으로 쉽게 획득할 수 있는 편입니다.

* 활은 종류 상관없이 무조건 1발의 기본 장전 용량을 가집니다.

* 화살을 다른 종류로 교체하려면 R키를 꾹 눌러 화살 교체 창을 띄워야 합니다.

* 화살 교체 시 재장전 모션을 취하고 화살을 다시 메깁니다.

* 화살의 외형은 각기 다르며 교체된 화살의 외형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 불화살 교체


볼트 ( Bolt )

석궁이 사용하는 탄약은 볼트입니다.

활과는 공유되지 않으며 오로지 석궁만 사용합니다.

' 레인저의 궁도 ' 책을 통하여 불 볼트와 폭발 볼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철제 볼트는 파밍으로 생각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석궁은 종류 상관없이 무조건 1발의 기본 장전 용량을 가집니다.

* 볼트를 다른 종류로 교체하려면 R키를 꾹 눌러 볼트 교체 창을 띄워야 합니다.

* 볼트 교체 시 재장전 모션을 취하고 볼트를 다시 메깁니다.

* 볼트의 외형은 각기 다르며 교체된 볼트의 외형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 불 볼트 교체


(1). 원시적 활 ( Bow )

가장 기초가 되는 초기 모델형 활입니다. 튜토리얼에서도 원시적 활과 돌 화살 제작을 퀘스트로 주기 때문에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원거리 무기이기도 합니다.

초반에는 쏘는 감각도 이상하고 공격력도 낮은 이 무기를 보고 " 에이, 이게 뭐야? 완전 쓰레기네? " 할 수도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활은 적응이 필요한 무기이고 사용자의 기량에 따라 그 성능이 천차만별이기에 초반에 활을 잘 다루는 유저는 돌 화살과 원시적 활로도 충분히 좀비들 머리를 날려버리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압도적으로 좋다거나 사용자의 피지컬이 미칠 듯이 높아 무쌍을 하는 정도는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그럴 수도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돌 화살과 원시적 활의 쓰레기 같은 성능을 감안할 정도는 못됩니다.

*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유저 혹은 자신이 있는 유저에 한해서 초반 플레이 시 활을 지참하는 게 상당히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원시적 활


(2). 목재 활 ( Wood bow )

활의 2단계 형태인 목재 활입니다.

상위 호환답게 성능이 오른 모습과 멋스러워진 외관을 가졌으나 여전히 손을 타는 무기임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목재 활


(3). 컴파운드 활 ( Compound bow )

최종 단계 활인 컴파운드 활입니다.

최종 단계답게 상당히 뛰어난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활의 최대 단점인 곡사를 없애버림으로써 보다 편하고 안정적으로 적에게 화살을 꽂아 넣을 수 있게 되는 활입니다.

이전 단계에 활에도 특정 커스터마이즈를 통해 곡사를 없앨 수 있지만, 해당 커스터마이즈 파츠가 있는 경우의 이야기이며 컴파운드 활의 경우 해당 커스터마이즈에 목을 메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도 파츠 강화를 해줌으로써 보다 정확한 일직전 사격과 빠른 발사가 가능해지니 파츠 강화는 해두는 게 좋습니다.

파밍과 제작을 통해 획득 가능하며 별도의 제작 도면이 없을 경우 제작이 불가능합니다.

일정 수준 커스터마이즈가 진행된 높은 등급의 컴파운드 활은 강철 화살과 사용할 경우 기타 총기 못지않을 화력을 내뿜을 수 있습니다.

컴파운드 활


(4). 철제 석궁 ( Iron Crossbow )

석궁의 초기 모델인 철제 석궁입니다.

활과는 다르게 3단계 분류가 되어 있지 않고 2단계로 분류되어 있으며 초기 단계의 경우 파밍을 통해 획득해야 합니다.

활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졌고 곡사도 심하지 않지만 보다 느린 재장전 속도와 조금 더 큰 소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작을 하려면 별도의 제작 도면이 필요하며 도면이 없을 경우 제작이 불가능합니다.

석궁은 전용 화살인 ' 볼트 ' 가 필요합니다.

활과는 다르게 커스터마이즈 부분에서 배율 스코프를 장착할 수 있으나 최대 배율이 4 배율입니다.

무기 조명과 레이저 포인터를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철제 석궁


(5). 컴파운드 석궁 ( Compound Crossbow )

최종 단계의 석궁인 컴파운드 석궁입니다.

표기된 수치 자체로는 저격소총에 버금가는 압도적인 공격력을 지녔으며 배율 스코프 장착을 통한 저격 또한 가능합니다.

활이 불편한 초보 유저들 혹은 손에 맞지 않는 유저들에게 자주 채택되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파밍과 제작으로 획득 가능하며 제작 시 별도의 도면이 없을 경우 제작이 불가능합니다.

컴파운드 석궁


활과 석궁이 영향을 받는 스킬입니다.

보다 효과적인 무기 사용을 위해 위 스킬 투자는 필수적이지만, 자체적으로 공격력이 높거나 성능이 좋은 무기라면 굳이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아도 제법 괜찮은 위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어떤 무기이건 주무장 무기의 스킬은 반드시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 레인저의 궁도 ' 책을 통한 활과 석궁의 전반적인 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불, 폭발 화살/볼트 제작을 통해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 사냥꾼의 일기 ' 책과 사냥용 커스터마이즈를 통한 사냥꾼 컨셉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석궁의 경우 배율 스코프를 이용한 저격수 컨셉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활의 경우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필요한 무기이지만 손에 익는다면 최고의 무기 중 하나입니다.

석궁의 경우 활에 비해 난이도가 낮은 편이기에 마땅한 총기가 없다면 대체용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단, 두 무기의 경우 다수 전에서 취약하기 때문에 물량전으로 갈 경우 불 / 폭발 속성의 화살 / 볼트가 필수적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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